치료
Treatment program치료 프로그램
- 언어재활
-
언어를 적절히 구사하고 타인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전하려는 의도나 의미를 문법적으로 알맞은 형태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언어의 능력들 중에서 한 영역이라도 문제를 보이면, 또래보다 발달이 느린 발달지체에 해당이 되며, 음운장애, 언어발달지체, 단순언어장애, 지적장애, 발달장애가 해당됩니다.
말은 말소리의 조합, 호흡, 음성, 억양, 속도 등의 적정성이 필요합니다. 언어는 의사소통의 기본 수단이므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표현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사회성 및 학습능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브레멘 언어학습심리상담센터에서는 맞춤형 개별 프로그램 및 그룹 프로그램으로 언어기술력 및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을 돕습니다.
- 인지/학습치료
-
인지치료는 아동의 인지기능들의 문제점 또는 학습적 문제를 파악하여 아동의 약점들을 보완하고 강점들은 더욱 더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서, 아이들 특성에 맞게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으로 과제해결에 필요한 인지적 기술과 개념을 습득 시키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보다 학교생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놀이치료
- 아동은 '놀이'라는 매개를 통해 불안, 공격성, 좌절감, 내적인 긴장 등을 표출하면서 이런 감정들을 적절하게 조절하거나 해소시켜 이완된 정서,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력, 안정감 등을 갖게합니다.
- 감각통합
- 촉감, 전정감각, 고유수용성 감각에 중점적으로 초점을 맞추어 환경으로부터 입력되는 자극이 뇌에서 잘 조직화되도록 신체와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환경에 반응하도록 돕는 치료입니다.
- 미술치료
- 미술치료는 말로써 감정이나 경험을 표현하기에는 아직 어렵고, 미술이라는 방법으로 정서를 표현할 수 있는 아동에게 적합한 치료프로그램입니다. 미술치료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들의 불안감을 최대한 감소시키면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뉴로피드백
- 뉴로피드백이란 자신의 뇌파정보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뇌 발달에 필요한 뇌파를 스스로 조절하여 뇌신경 네트워크를 발달시키고 집중력을 강화하는 훈련기술이며 이를 통해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 최적의 상태의 두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